...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상태 해결방법 !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정보/복합기 설정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상태 해결방법 ! 알려드리겠습니다.

by 아이콘😊 2020. 10. 19.
반응형

Youngbling

시월, 십구일(2)


 

 Pc 출력이 안됩니다. 모바일 출력해보세요.

 

 

E3391 / 사진인화기 / 핸드폰 사진인화기 / 모바일 사진출력 / 코닥포토용지 / 모바일무선출력 / 캐�

youngbling 시월, 이십일 캐논 e3391 복합기로 모바일로 사진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찍기를 좋아하시는 분들, 아이들 사진을 출력해서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

youngbling0801.tistory.com

 

앞 전에 usb연결로 사용중 인쇄가 안될때를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프린터 인쇄가 안될경우 / 인쇄안될때 / 출력안될때 / usb인식안될때 /캐논 출력안돼요 / 캐논 복�

Youngbling 시월, 십구일 복합기,프린터 사용하는데 갑자기 인쇄가 안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됩니다. 급하게 중요한 문서를 출력 해야하는데 출력이 안된다면 난감하고 당황스러울거 같습니다. ��

youngbling0801.tistory.com

 


 

 



앞에서 알려드린거처럼 해봤는데도 출력이 안된다면 이 글을 주목해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갑자기 몇 시간 전만해도 출력이 잘 되던 프린트가 갑자기 안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이 되는데요.

급하게 인쇄해야하는데 안된다면 참 난감하죠^^;; 그래서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3가지를 확인해볼겁니다.  

1.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입니다라고 뜬다 / 2. 프린터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인쇄 일시 중지 / 3. 프린터 스풀러 
보통은 낯설고 생소한 단어일거라고 봅니다. 프린터 할려고 하는데 저런 문구가 떠서 안되는 경우들이 발생이 됩니다.

1.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오프라인 (?) 전원코드도 연결 잘 되어있고 전원도 켜져있는데 왜 자꾸 ‘프린터가 오프라인상태입니다.’라고 뜨는걸까? 라는 의문점이 생길텐데요.
이거는 전원코드,전원불 체크 해볼 수 있기는 합니다. 확인했는데도 뜬다면 설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 .그림처럼 문구가 뜨는걸 보셨을텐데요. 지금부터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해결방법: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모양에 우클릭 - 인쇄작업목록보기 - 프린터 -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체크되어 있는게 보이시나요?
저걸 눌러서 해제 시켜주세요!

인쇄페이지에 초록색바가 움직이면서 출력중인게 보이시나요^^?
체크 해제를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인쇄 일시 중지



첫번째 그림처럼 프린터와 통신할 수 없다. 프린터에서 인쇄 일시 중지 선택을 취소하라고 에러 문구가 뜹니다.
해결방법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모델명에 우클릭 - 인쇄작업목록 보기 - 프린터 - 인쇄 일시 중지 체크 해제
해제해주면 바로 출력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ㅡ^

 

 

3.프린터 스풀러


인쇄작업목록보기에 들어가면 프린터 스풀러하면서 출력 안되는게 보이실겁니다.
인쇄창 보시면 인쇄버튼은 비활성화인게 보이실겁니다. 프린터 스풀러는 서비스상태가 중지됨으로 보이실텐데요. 저게 시작됨 or 실행중이라고 떠야지 인쇄가 됩니다.프린터 스풀러 들어가는 경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내 pc에 우클릭하여 관리로 들어갑니다.

 

 


2.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가주세요.

 

 


3. 서비스로 들어가주세요.

 

 


4. print spooler 클릭해주세요.

 

 


5.서비스 상태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서비스 상태가 실행중으로 바뀌면서 인쇄버튼이 활성화 된게 보이시나요?
실행중으로 바뀌고 인쇄버튼 누르면 인쇄가 시작이 됩니다~^ㅡ^

 

 


오늘은 세 가지의 경우해결방법 알아봤습니다.
ㅠㅡㅠ 인쇄가 안되는 경우의 수는 참 다양한거 같습니다.
왜 안되는지 하나하나 찾아보면 어디에서 안되는지 확인이 되실거 같습니다.
출력이 안되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