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마토 효능
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토마토 효능

by 아이콘😊 2021. 9. 3.
반응형

토마토는 비타민A,비타민B2,비타민C,아미노산,루틴,단백질,구연산,철,인,식이섬유등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효능

토마토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피부의 주름살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탱탱하고 윤기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A가 포함되어 피부 재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도 함유되어 기미,노화 방지에도 좋아 여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고혈압 

토마토에는 혈압을 낮춰주는 루틴,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심근경색이나 뇌줄중등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공복에 한두개 섭취시 고혈압 예방이 가능합니다. 

암방지

붉은 색을 띄는 이유를 알고 계신가요 ? 그 이유는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이 많을 수록 붉은색을 띕니다. 체내 활성산소 없애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암세포 증식이 억제되어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암세포 성장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뼈에 있는 칼슘이 빠져나가면 골다공증으로 진행이 됩니다. 토마토는 비타민K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칼슘이 뼈에서 빠지는 걸 막아줍니다. 그리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잇으며 노화,치매를 예방해줍니다.

눈건강

토마토는 시력에 좋은 과일입니다. 현대인들은 컴퓨터,스마트폰에 장시간 노출되어 눈 피로가 많이 쌓입니다. 토마토 같은 경우는 시력을 보호 해주고 눈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니 눈이 안좋으신분은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토마토의 칼로리는 낮습니다. 다이어트 하는분 들이라면 토마토가 도움이 됩니다. 열량이 낮고 비타민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