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랑스런 대한민국 축구에 수비수인 김민재 선수가 속해 있는 바이에른 뮌헨 경기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C 바이에른 뮌헨은 바이에른주의 주도인 뮌헨을 연고로 하는 독일의 축구 클럽입니다.
독일의 축구리그는 분데스리가 라고 합니다.
분데스리가는 1963년 출범한 독일의 자랑이며 세계에서 가장 내실이 있고, 평균 관중이 많은 리그 입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 리그가 발전하면서 세계 축구계의 주변부로 몰린적도 있었지만. 2000년대 이후로 다시 중흥기를 맞이 했습니다. 18개의 팀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경쟁하고 있으면 최다 우승팀은 FC바이에른 뮌헨입니다.
UEFA챔피언스리그의 우승 도 6회나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엄청난 리그 인 분데스리가에 그것도 바이에른 뮌헨도 우리나라 김민재 선수가 이적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의 엄청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7월 19일 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 홈페이지에서 "우리는 김민재를 영입했다. 김민재는 2028년 6월 30일 까지 5년 계약을 체결하고 나폴리에서 합류했다. 3번 유니폼을 입을 것이다"라고 영입발표를 하였습니다.
김민재 이적료는 정확히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뮌헨 역사상 최고 이적료 3위에 해당하는 바이아웃 조항 이적료 5000만 유로(약 710억원) 지불하고 영입을 성공했다고 합니다. 연봉은 1200만 유호(약172억원)정도이며, 이적료 부문에서 아시아 최고 금액인 손흥민 선수(3000만유로)를 뛰어 넘으면 이 부분에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바이에른 뮌헨에 경기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23일이후 경기일정은 밑에 배너를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분데스리가는 현재 많은 경기가 진행 되어 있지않아서 정규리그 순위가 중요하지는 않지만 현재 바이에른 뮌헨은 2경기를 치른 상태에서 2승으로 2위를 기록 하고있습니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은 손흥민 동료였던 영국 출신의 스트라이커 해리케인도 영입을 한상태입니다.
손흥민에 이어 김민재까지 이런 유명한 선수와 같은 팀이라는게 대한민국 사람으로써는 너무 기분이 좋은 일입니다.
앞으로도 승승 장구 하는 김민재 선수 였으면 좋겠습니다.
CJ ENM은 스포츠채널 tvN스포츠(TV)와 OTT 티빙(온라인)에서 이번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를 독점 중계한다고 밝혔다. 그간 분데스리가를 중계해 왔던 CJ ENM은 이재성(마인츠)과 정우영(슈투트가르트) 등의 경기 모습을 전했는데 이번에 '대어' 김민재가 합류하면서 쾌재를 부르고 있다. 김민재의 리그 첫 경기가 유력한 내달 3일 새벽 3시 35분(한국시간) 열리는 DFL-슈퍼컵을 tvN스포츠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