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1.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
✅연결 후 자동차 사고접수 및 상담은 1번, 자동차 긴급출동 2번을 눌러주세요.
디지털 ARS
✅상담원 연결없이 아래의 서비스를 모바일 웹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2.서비스 내용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애니카서비스 특약, 중형화물승합 특약 또는 전기차 특약 가입고객이 이용가능합니다. 자동차 고장으로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고객 요청에 따라 현장 출동해 아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 내용 | 비용 |
비상구난 |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과 충돌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구난 / 차량 중량 3t 이상 또는 전장 5.5m 이상이거나, 차량 구조를 변경한 경우 서비스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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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견인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정비소까지 견인(1일 1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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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급유 | 연료가 완전히 소진되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3L까지 급유(1일 1회) / LPG 차량 또는 충전할 수 없는 일부 전기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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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충전 | 시동용 배터리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임시 충전 / LPG 차량 또는 충전할 수 없는 일부 전기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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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교체 및 펑크수리 | 타이어 파손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고객 차량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차량 구조 변경 또는 차량 적재물로 인한 제한이 있을 경우 서비스 불가/타이어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부위 1곳 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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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금장치 해제 | 열쇠 분실 등으로 운전석 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 해제(트렁크 제외) /특수잠금장치(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저 등), 사이드 에어백 등이 장착되어 일반적인 방법으로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는 차량은 서비스 불가 /잠금장치 해제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특정 부위가 파손된 경우 원상복구 비용은 보상하지 않음 |
✅서비스 횟수
애니카 서비스 특약
- 1년 가입시: 연간 6회 (비상급유는 연간 2회)
- 단기 가입 시: 연간 3회
✅중형화물승합 특약
- 1년 가입시: 연간 2회(중형화물승합 특약 견인추가형 가입 시 긴급견인 또는 타이어교체 2회 별도)
- 단기 가입시 연간 1회
* 도서/산간 지역, 차량 구조 변경, 차량 적재물 등의 이유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절차
📞고장접수
👨🏼💻담당자 지정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3.자동차 사고시 보상처리 절차 안내
👨🏼💻사고접수
- 사고접수 후 빠른 시간 내 고객에게 연락해 사고내용 파악(원활한 사고처리 진행을 위해 개인정보활용동의 요청)
-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 ARS 1번 (365일 24시간)
👩🏼🔧담당자 지정
- 정비업체/병원 확정 전: 임시담당자가 사고처리 진행
- 정비업체/병원 확정 후: 지정된 담당자가 사고처리 진행
✍🏼사고조사
- 현장사진, 경찰서 신고내용, 사고당사자 및 목격자 진술 등을 바탕으로 사고내용을 객관적으로 파악(가해자와 피해자 간 진술이 다른 경우 사고처리가 지연되거나, 경찰서 신고등을 통해 진행될 수 있음)
✍🏼피해조사
- 차량파손: 사고내용, 파손사진, 정비업체 견적서를 기준으로 피해내용의 사실관계를 판단.
- 인사사고: 사고내용, 진료의사 소견서 등을 통해 피해내용을 파악하고 병원치료를 지원
📒보험금 산정 및 지급
-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근거한 보험금 지급 기준에 따라 수리비, 합의금, 기타보험금, 특약보험금 등을 확정하여 지급
🔚종결
- 최종 보험금이 지급되면 사고처리 완료 안내 후 종결(종결 이후에는 별도 가입한 운전자보험이나 상해보험 청구용 서류 발급 가능)
4.나의 과실비율 알아보기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분쟁심의위원회
<!-- 메인 타이틀 빠르고 간편하게 알아보는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메인 타이틀 --> <!-- 차 대 사람 차 대 차 차 대 자전거 --> 보행자, 자동차(이륜차), 자전거(농기계) 중 선택 차 대 사람 차 대 차
accident.knia.or.kr
5.자동차 사고 보험처리 할까말까?
✅서비스 대상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모든 고객
✅서비스 내용
- 자동차 사고 시 발생비용을 보험처리하는 것이 유리한지, 본인이 직접 부담하는 것이 유리한지, 현재 보험계약을 기준으로 시스템이 판단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 고객님이 입력하신 사고처리 비용을 감안해서 앞으로 3년간 갱신될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 드립니다.
- 물적사고 별도점수 적용되어 사고점수가 변경되는 경우 표준등급, 3년간 사고요율 및 예상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물적사고 별도점수란? 고가 가해차량의 높은 수리비용이 저가 피해차량 에게 전가되지 않도록 「자동차보험 할증체계」를 개선한 내용
(고가 가해차량 추가 할증 / 저가 피해차량 할증 유예 적용)
- 물적사고 별도점수 적용되어 사고점수가 변경되는 경우 표준등급, 3년간 사고요율 및 예상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물적사고 별도점수란? 고가 가해차량의 높은 수리비용이 저가 피해차량 에게 전가되지 않도록 「자동차보험 할증체계」를 개선한 내용
삼성화재에서는 자동차 사고시
보험처리가 유리한지 또는 본인부담이 유리한지 비교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간단한 사고정보 입력
📈 향후 3년간 갱신보험료 예측
✔️보험처리 또는 본인부담 결정

OR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험처리 할까말까 서비스 바로가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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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보험처리 할까말까 서비스란?
현재 보험제도 기준으로 자동차사고로 인한 향후 3년간 갱신보험료를 대략적으로 추정해드립니다. (참고용제공)
자동차 사고시, 사고처리 비용과 보험료 변동을 감안하여 보험처리와 본인부담 중 무엇이 유리한지 판단해 드립니다.
6.삼성화재 우수협력정비업체에서 고품질 수리서비스
✅서비스 대상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
- 고객이 소유한 자동차가 피해 차량인 경우에도 이용 가능
✅서비스 내용
- 애니카패밀리센터에 차량을 입고해서 수리할 경우, 차별화된 품질보증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공
※ ‘애니카패밀리센터’란?
애니카만의 최고 품질 수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별로 엄선한 삼성화재의 우수협력정비업체입니다.
[자동차관리법 행규칙 제134조 제2항] 자동차 정비업자는 점검ㆍ정비의 잘못으로 발생하는 고장 등에 대하여
차의 연식과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90일동안 무상점검 및 정비의무가 있음
✅부가서비스: 무료픽업(Door to Door), 신속 수리, 수리과정 안내, 무료 세차 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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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우수협력정비업체에서 고품질 수리서비스를 받아 보세요! 서비스 대상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책임보험 단독 계약, 공동인수 계약 제외) 고객이 소유한 자동차가 피해 차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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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3 - [정보/생활정보] - 겨울철 교통사고 도로 위 블랙아이스 대처 방법
겨울철 교통사고 도로 위 블랙아이스 대처 방법
도로 위에 생기는 도로 살얼음은 매연, 먼지 등과 섞여서 얼게 됩니다. 우리가 보는 투명한 얼음과 다르게 까맣게 보입니다. 이 얼음은 검은 아스팔트 도로 위에 코팅되듯 업니다. 그렇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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