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얀센백신 부작용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얀센백신 부작용 총정리

by 아이콘😊 2021. 6. 15.
반응형

2021.05.31 - [정보/생활정보] - 카카오톡 잔여 백신 노쇼 예약 방법 안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잔여 백신 노쇼 예약 방법 안내드립니다.

정부가 오는 7월 부터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하게 되면 인센티브안을 발표해습니다. 6월 1일부터 실시되는 방침입니다. 현재는 8명으로 되어있는 가족 모임 인원 제한에서는 백신을 맞은 사람

youngbling0801.tistory.com

 

얀센백신

🔷얀센백신은 존슨앤드존슨의 자회사로 같은 자회사인 얀센제약의 이름을 따서 얀신백신이라고 칭해집니다. 얀센 COVID-19 백신은 20201년 04월 23일 부로 미국에서 존슨앤존슨 얀센 백신 사용을 권장했습니다. 얀센 같은 경우에는 예비군을 시작으로 일반시민들도 사전예약 후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한 18세 이상 권장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현황

🔷위에 예방접종실적 총 현황은 6월 14일 24시 기준입니다.(예방접종 실적은 접종기록 등록 지연 등에 따라 일부 변경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접종현황을 확인해보면 1회차 당일 누적이 1,200만명 넘긴걸로 확인이됩니다 접종완료 당일 누적은 326명이 넘은걸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약하기 화면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입니다. 접속하면 예약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본인 예약 또는 대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리 예약 경우에도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예약 하여 주시는 분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를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얀센 백신을 맞기 전에 부작용에 대해 걱정과 궁금증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얀센 백신 효과와 어떠한 부작용이 나타나는지 우리 몸에서 어떤 증상이 나하나는지 대처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얀센 백신 효과 

🔷존슨앤존슨 얀센  백신 효과는 감염 확진을 받은 적이 없는 사람들이 참여하였던 임상 시험에서 확인 결과 코로나19 가염증 예방에 대해서 66.3% 유효 했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후 보호력이 최대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감염자 입원과 사망을 예방하는데 높은 유효성을 보였고 백신 접종 후 최소 4주 지난 후 코로나 19에 걸린 사람은 아무도 입원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유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지만 증상이 없는 무증상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 임상 시험 인구통계 정보

인종 백인62% / 흑인 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17% / 북미 원주민 또는 알래스카 원주민 8% / 다중 인종 5% 아시아계 4% 하와이,태평양제도 원주민 0.3%
민족 히스패닉,라틴계 45% / 불명 3% / 비 히스패닉,라틴계 52%
성별 남성 56% , 여성 45%
연령대 구성 18~59세 67% , 60세 이상 34% , 65세 이상 20% , 75세 이상4%

 

 

▶얀센 백신 부작용 

질병관리청

🔷백신 접종한 팔엔 통증,붓기,발적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몸에서 느끼는건 피로감,두통,오한,발열,오심 등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백신 부작용은 접종 후 하루,이틀 사이에 일어납니다. 이러한 증상은 우리 몸에서 백신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현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며칠 내로 사라집니다.

🔷근육통,두통에는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호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접종 후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가 필수입니다. 

🔷백신 맞고 열이 나게 된다면 '아세트아미노펜'성분의 약을 찾으세요! 현재 국내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해열진통제 품목이 다수 허가 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효능효과를 가진 제품이므로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선택,복용가능 합니다. 

질병관리청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이란 혈관 안에 혈액이 굳어서 덩어리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혈전에 의하여 혈관이 막히며 생기는 질환을 혈전증이라고 합니다. 모든 코로나 19 백신은 아주 드믄 중증 이상반응이 발생되고 있다고합니다. 대부분 약제에 비해 낮은 편이며 이득과 위험을 고려했을때 백신을 두려워하지말고 차례가 되면 접종하는걸 권장하며 드물게 발생되는 중증 이상반응에 대해 안전하게 대비하는 것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은 의사와 진료를 통해 조기 발견하고 적절히 치료를 하면 회복이 가능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청

 

1.접종 후 4주 내 호흡곤라,흉통,지속적 복부 통증,다리 부기와 같은 증상 나타난 경우

2.접종 후 심한 또한 2일 이상의 지속적 두통이 발생하며, 진통제에 반응하지 않거나 조절 되지 않는 경우 또는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 

3.접종 후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거나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4.접종 후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접종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몸에 나타나는 증상을 잘 관찰 해야 할거 같습니다. 

질병관리청

🔷아나필락시스는 증상이 발생되면 문제가 커지기 때문에 백신 맞고나서 충분한 휴식과 어떠한 반응이 나타나는지 확인하시고 접종 후 천천히 귀가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귀가 후에 3시간은 증상을 관찰하시며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세요. 

 

정부에서는 7월 1일 부터 해외 예방접종 완료자는 국내 입국 시 격리면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백신 인센티브로 인해 많은 분들이 맞고 있는 부분도 있는거 같은데요 . 모두 잘 선택하시어 백신접종에 준비하셔야할거 같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 안내입니다.

예전에도 많은 신종바이러스가 종종 발생이 되었지만, 코로나19처럼 장기간으로 간 전염병은 기억이 없었던거 같아요. 2020년은 코로나19바이러스로 지금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종

youngbling0801.tistory.com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 안내입니다.

예전에도 많은 신종바이러스가 종종 발생이 되었지만, 코로나19처럼 장기간으로 간 전염병은 기억이 없었던거 같아요. 2020년은 코로나19바이러스로 지금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종

youngbling0801.tistory.com

 

 

타이레놀 효능 복용방법 부작용 ,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레놀 효능,복용방법,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을 맞고나서 타이레놀 많이 찾으실 텐데요.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으로 단일 성분 진통제 입니다.

youngbling080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