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시 홈페이지
정부서비스, 민원, 정부혜택, 정책, 정보 통합제공,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사이트입니다.
정부24는 정부의 민원서비스, 정부혜택,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 조회, 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오늘은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민원서비스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정부24가 각 기관과 연계하여 신청, 조회,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하며, 약 1만 2천 개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약 2천 3백여 개의 서비스를 신청,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조금24
중앙부처, 지차체, 공공기관에서 현물, 현금, 바우처 이용권 등 약 1만 여개의 수혜서비스를 안내합니다. 이중 맞춤안내가 가능한 약 6천 2백 여종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나와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책정보
정부 기관들의 분야별 정책정보와 정부/지자체 조직도, 정부/지자체 누리집, 지자체소식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서비스 제공 현황
다른 사람들은 어떤 민원서비스를 이용할까?
발급순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위는 토지대장 등본 발급,주민등록표 등본 발급, 자동차 등록원부등본 발급 순입니다.
2.정부24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용할 서비스 찾기
메인에서 서비스를 클릭 또는 통합검색을 통해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 확인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신청
정부24 회원인 겨웅 회원 신청을 클릭합니다.
🔴회원 로그인
간편인증, 공동, 금융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보안인증 중에서 선택해 로그인합니다.
🔴신청서 작성 후 인증서 전자서명
신청인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내역 확인
MY GOV에서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합니다. 문서를 출력하려면 MY GOV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처리 기간이 소요되는 서비스 경우 처리상태에서 처리중 또는 취소 등으로 표기됩니다.
민원서류 인쇄 설정방법
🔴인쇄하기
인터넷 창에서 파일 >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설정
페이지에서 머리글/바닥글 비어있음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쇄하기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의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해 민원서류를 출력창을 엽니다. 문서출력창에서 이노새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을 완료합니다.
3.정부24 콜센터
✅정부24 안내 콜센터
1588-2188 / 02-3703-2500 (평일 9시 ~ 18시까지)
내선번호 : 1번(주민등록표 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문의) / 2번(민원신청 및 발급문의) / 3번 보조금 24 조회, 신청문의 / 4번 회원가입 및 로그인 문의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번 (무료, 휴일포함 365일 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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