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세자르 에르난데스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이(세계랭킹 38위) 최종 12명의 선수로 항저우 아시안 게임을 나선다고 합니다. 최종명단에서 이한비(페퍼저축은행) 권민지(GS칼텍스)가 최종 명단에서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여자배구대표팀은 현재 폴란드 우치에서 진행된 파리 올림픽 예선에 참가해서. 7경기에서 단 1승도 못하고 전패를 기록했습니다. 주축 선수들이 대표팀에서 은퇴하면서 올림픽 본선 무대도 밟지도 못할수도 있는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 한국경기일정
- 한국 예선 경기는 10월1일 11:30분 한국VS 베트남
이번 10월1일 베트남 경기에는 김연경 선수가 KBS 특별 해설위원으로 해설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과연 김연경선수는 어떤식으로 해설을 할지가 여자배구 경기보다 더 기대되네요.
- 10월2일 11:30 네팔VS 한국으로 경기가 예정중에 있습니다.
-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조편성
- A조: 중국, 인도, 북한
- B조: 태국, 대만, 몽골
- C조:한국, 베트남, 네팔
- D조:일본, 카자흐스탄, 아프가니스탄, 홍콩
예선에서 진출을 하게 된다면 본선은 10월4일~10월 5일
10월6일 준결승, 10월 7일 결승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지금 현재 여자배구는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은것은 사실입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을 젊은선수들이 활약하면서 세대교체를 잘이루어서 아시안게임이후에도 올림픽에 본선까지도 진출할수 있게 여자배구가 선전 하는 모습을 보고싶습니다.
항저우아시안게임 여자축구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 하는 여자축구, 남자축구보다는 인기는 없지만, 그래도 우리나라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축구선수들 응원합니다. 한국여자 축구 대표팀이 22알 조별리그첫경기
youngbling0801.tistory.com
항저우 아시안게임 우상혁 출전
지난 9월 17일 세계 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에서 우상혁선수가 자신의 실외 경기 타이 기록인 2M35를 넘어서 우승을 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국선수 최초로 파이널에 출전해서 우승
youngbling08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