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는
#힘내라 대한민국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물렀거라!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한민국정부는 12월 24일부터 1월 3일까지 전국 단위의 특별방역 강화대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 스키장 등 레저시설 집합금지
- 해돋이 등 주요 관광지 폐쇄
- 식당 5인 이상 모임 금지
- 파티룸 집합금지 등
- 숙박 시설 객실 50%로 예약 제한
- 동창회,동호회,송년회,직장회식,워크숍,집들이,돌잔치,칠순연,회갑연 등 사적모임
♣예외사항
-
주민등록 상 거주지가 같은 가족은 5인 이상이라도 모임이 가능(거주지 주소가 다른 경우 가족이라하더라도 모임금지)
-
결혼식,장례식은 2.5단계 거리두기 기준인 50명 미만 허용(서울 장례식은 30명 미만 허용)
♣명령 어길 시 과태료 및 행정조치
-
역학조사 등을 통해 사적모임 위반사실 확인되면 고발조치
-
300만원 이하 벌금 및 관련 비용에 대한 구상권 청구
-
주최자 및 참여자에 대해 벌금,과태료,집합금지,시설폐쇄 또는 영업중단 등 조치
◆고위험 시설 방역 강화, 요양시설,시설 진단검사 의무화
전국의 요양병원과 시설,정신병원에 외부접촉 최소화하기 위해서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며 종사자의 사적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종교시설에 대해선 2.5단계 조치를 전국적으로 적용합니다. 비대면 예배를 원칙으로 하며 모임과 식사는 금지됩니다. 이외 외국인 노동자나 거주지역,콜센터 등 고위험사업장에 대해서도 집중점검 하는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이행해 나갑니다.
◆식당내 5인 이상 모임 금지 , 파티룸 운영중단
성탄절 연말연시 모임과 여행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역조치도 강화해 실시합니다. 전국적으로 5인 이상 사적 모임 갖지 않길 권고합니다. 특히 가족,지인 모임 등의 감염 사례 고려해 식당은 5인 이상의 예약,동반입장을 금합니다. 위반하면 과태료과 부과 된다고 합니다. 수도권의 경우 5인 이상 사적 모임은 권고가 아니라 금지입니다. 파티 장소를 번번하게 활용되는 파티룸에는 집합금지 조치를 실시합니다. 영화관,공연장 경우 전국에 대해 2.5단계 조치를 적용해서 밤 9시 이후 운영이 중지 됩니다. 대형마트,백화점에선 발열확인을 의무화하며 시식코너 운영,접객행사를 금지하며 휴게실 의자 등 휴식공간 이용도 제한 됩니다.
◆스키장 등 겨울철 스포츠 시설 집합금지,해맞이·해돋이 관광지 폐쇄
전국의 모든 스키장,스케이트장,눈썰매장 겨울 스포츠시설에 대해서 집합금지 합니다. 리조트,호텔.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에 대해 객실 50% 이내로 제한하며 객실 정원을 초과하는 인원수용을 금지합니다. 강릉 정동진,울산 간절곶,포항 호미곶 등 해맞이·해돋이와 관련한 주요 관광명소,국공립 공원은 폐쇄합니다. 특별방역강화 대책은 전국에 일관되게 적용됩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이에 따라 예매가 취소되는 분들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위약금 감면 기준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할 것"
"이번 방역 조치로 시설이용이 제한되거나 호텔예약이 취소되는 등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을 것이지만 방역상 불가피한 조치인 만큼 많은 이해와 양해를 요청드린다"며"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은 꼭 취소하시고 집에 머물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생업 현장에도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하며 어려움을 겪게 되는 분들께 무척 송구스럽다."
"이번 조치로 운영이 중단되거나 제한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와 함께 지원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시행할 예정"
"최대한 힘을 끌어 모아 이번 연내에 확산세를 꺾고 반전의 계기를 반드시 만들어내야 할 것"
"이번 성탄절과 연말연시가 다시 확산의 시발점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기를 부탁드린다"
라며 거듭 당부했습니다.
출처 :http://m.korea.kr/special/policyFocusView.do?newsId=148881581&pkgId=49500742&#policyFocu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