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정보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1.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대표 콜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1588-0100
✅이용시간
- [평일] 9:00 ~ 18:00
- [토요일] 9: 00 ~ 13:00
- [일요일 / 공휴일 휴무]
✅업무 외 시간 ARS 단축번호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 화재보험 사고접수
✅평일 ARS 단축번호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6번] 자동차보험 변경 / 해지
[0번] 상담원 연결
2. DB손해보험 자동차 SOS 긴급출동 서비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받을 수 있는 긴급출동 서비스 목록입니다.
2-1) 배터리 충전 서비스
배터리 방전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치
2-2) 타이어 교체 서비스
타이어의 펑크로 차량 운행을 할 수 엇는 경우에 예비타이어로 교체
2-3) 긴급견인 서비스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동차가 운행하지 못하여 수리를 위해 긴급 견인이 필요한 경우
2-4)비상급유 서비스
자동차 연료 소진되어 자동차 운행이 중지된 경우
1~2회 / 3L이내의 연료 무료제공
3회 이상 / 연료비 고객부담
2-5)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차량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거나 분실 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
2-6)부동액보충 서비스
부동액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
2-7) 브레이크/파워오일 보충 서비스
브레이크/파워오일의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
2-8) 긴급구난서비스
도로를 이탈해 장애물로 인해 자동차 운행을 못하여 구난이 필요한 경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사용료를 지급해야함
2-9)휴즈 교환서비스
휴즈 단락으로 자동차 운행이 불가한 경우
2-10)타이어퍼크 수리 서비스
타이어 접진면에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펑크나 운행이 불가한 경우
타이어 펑크 1개당 서비스 1회 차감
🔴SOS 서비스를 6회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는 3회)받았을 때에 그 시점으로부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3. 사고접수 방법
사고접수 절차와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3-1)이용절차

✅보험금 청구 신청 > 구비서류 제출 > 담당자 지정 > 보상여부 검토 및 조사 > 보험금 결정 및 지급
3-2) 보험금청구 방법

✅고객상담센터: 고객상담센터 1588-0100 > 자동차 사고접수 상담 > 보험금 청구
✅ 전국 서비스센터 방문: > 서비스망 찾기 및 서비스센터 방문 > 자동차 사고접수 상담 > 보험금 청구
🔴알려드립니다.
- 보험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4)보험금청구
질병 또는 상해로 치료받은 내역에 대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1)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DB 손해보험
DB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입니다. 긴급출동, 계약관리, 대출, 보험가입상담, 보험금청구 등 서비스 제공
www.idbins.com
4-2)이용절차

✅보험금 청구 > 구비서류 제출 > 보상담당자 지정 > 보상여부 검토 및 조사 > 보험금 결정 및 지급
5.보상처리내역조회
사고접수 후 본인인증을 통한 보상처리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5-1)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DB 손해보험
DB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입니다. 긴급출동, 계약관리, 대출, 보험가입상담, 보험금청구 등 서비스 제공
www.idbins.com
5-2) 보험금청구, 자동차보험 이용절차

✅본인인증 > 보험금청구 또는 자동차보험 선택 > 보상이력 목록 확인 > 보상처리내역 상세 확인
🔴알려드립니다.
- 보상처리내역조회는 피보험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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