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클래스룸
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구글 클래스룸

by 아이콘😊 2021. 2. 1.
반응형
구글 클래스룸이란?

구글 클래스룸

2015년 01월 14일에 출시된 학습관리 사이트입니다. 간편하게 교사가 학생을 추가하거나 수업 코드를 공유해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설정도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과제 페이지에서 모든 과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문서,사진 수업 자료는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교사는 클래스룸 공지사항을 통하여 중요 사항을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서로 자료를 공유하거나 스트림에 게시된 질문에 답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구글 클래스룸 만들기

구글 클래스룸 메인화면

네이버,다음 포털사이트에 구글 클래스룸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창이 뜹니다.

구글 클래스룸 만들기

오른 쪽 위에 더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클래스룸 만들기

수업 만들기/수업 참여하기 둘 중 하나를 선택을 하는데요. 저희는 수업을 만들거다보니 수업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구글 클래스룸 동의

공지를 읽고 이해했는지 물어보며 학생과 함께 학교에서 클래스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체크를 해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구글 클래스룸 수업만들기

수업을 만들기에 수업이름/부제/제목/강의실을 각 각 입력해줍니다. 수업 이름은 필수입니다! 입력을 해야 넘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만들기

수업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과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성적

원격수업으로 인해서 선생님들이 준비해야할게 많을거 같습니다. 관리하기 힘들텐데 구글 클래스룸은 관리가 잘 되는거 같습니다. 만들고 나서 코드가 생기는데요. 코드를 학생들에게 공지해서 초대할 수 있으며, 아니면 직접 초대도 가능합니다. 원격 수업으로 모든 선생님,학생님들이 힘드실텐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학교에서 즐겁게 대면수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