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미니5 구매한지 1년도 안되어 액정이 나갔다. 외부는 깨짐 없이 깨끗하지만 안에 LCD가 망가졌다. 그래서 애플서비스센터를 방문을 했다. 액정만 수리가 안되고, 전체리퍼로만 가능하다고 했다. 리퍼 가격은 48만원이였다. 새로 사는게 낫지 않은가.. 사설 수리센터에 방문을 했다. 사설 수리센터에서는 20만원을 달라고 한다. 그냥 가게를 나왔고, 방치하던 중에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액정자가수리가 가능한 것 아닌가! 아이패드 액정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우선 본인 아이패드 모델명을 확인한다. 내가 갖고 있는건 아이패드미니5이다. 하지만 이게 정식 모델명은 아니다. 모델명은 기기 뒷면에 IPAD 밑에 작은 글씨로 MODEL이라고 적혀있다. 아이패드미니5 정식 모델명은 A2133이다. 구매전 모델명을 먼저 확인하길 바란다.
알리익스프레스 어플을 설치받아 검색한다. 검색은 아이패드미니5 액정, 또는 A2133 액정 모델명으로 검색한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판매가 많은 것을 선택한다.
아이패드 미니5 같은 경우는 LCD+액정이 같이 붙어 있기떄문에 액정만 따로 교체가 안된다. 모델명 A2133확인한다. 보면 선물로 교체할 수 있는 도구들도 선물로 증정을 한다고 그림에 나오기도 하고, 설명에도 나온다.
두번째로 확인할 것은 고객리뷰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할땐 무조건 구매후기를 보고 구매를 한다. 액정 판매자 중에 제일 많이 판매한 것도 이 샵이기도 하고, 후기도 이 샵이 제일 많고 괜찮아서 여기서 주문하기로 결정했다.
옵션을 선택한다. 오리지널로 구매할지 아니면, 일반으로 구매할지 선택을 한다. 내가 갖고 있는 아이패드는 블랙컬러라 BLACK MINI5로 구매했다. 오리지널보다는 일반이 좀 더 저렴했다. 조금 더 저렴하다고 왜 내가 일반을 샀을까.... 지금 포스팅 하면서 후회한다.
일반으로 84,738원에 구매를 했다. 구매는 1월 25일에 했다.연휴 전에 구매를 했다.
중국도 연휴이다 보니 배송시작이 느렸다. 연휴가 10일이상이나 됐다. 그래서 구매한지 보름이 지나서야 배송이 됐다. 하지만 배송시작 후에는 생각보다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다. 2월 9일에 선적하여 2월16일에 받아보았다. 8일만에 제품을 받아보았다. 연휴가 아니였다면 더 빨리 받아볼 수 있었겠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얼마 차이가 나지 않으니 오리지널로 구매하라는 조언을 해주고 싶다.
2022.02.17 - [리뷰/전자제품] - 아이패드 액정 수리 자가교체 아이패드미니5 액정교체비용 알아보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