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선택방법을 확인해봅니다.
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선택방법을 확인해봅니다.

by 아이콘😊 2021. 2. 27.
반응형

알뜰 요금제 비교 및 선택방법 

목차

1. 알뜰폰 요금제란

2.알뜰폰 요금제 장점

3.알뜰폰 요금제 단점

4.U+ 알뜰 모바일 

5.LG 헬로 모바일 

6.SK 7mobile 

7.KT M mobile(케이티 엠 모바일)

마무리

 

알뜰폰_요금제

들어가면서 

스마트 폰을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구매할떄 많이 검색하시면서 구입을 하십니다. 요즘은 스마트한 시대이다 보니, 옛날처럼 비싼 요금제,비싼 스마트폰을 제 값주고 사지 않으려고 합니다. 한 푼이라도 저렴한 금액에 구매하고 싶어 인터넷 검색해서 성지를 찾곤 합니다. 저 또 한 마찬가지 입니다. 5g가 지원이 되면서 스마트폰 요금제도 덩달아 올라갔습니다. 핸드폰 할부에 요금제까지 8만원이상이나 되는 요금제를 6개월이상 조건을 걸고 핸드폰을 구매해야하는 소비자 입장에선 속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자급제로 핸드폰을 구매하고,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정말 요즘 소비자들은 스마트한거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도 많은데...과연 어떤걸로 가입을 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_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는 기존 이동통신사 sk,kt,lg u+ 통신망을 빌려 가상통신망을 구축해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동통신사의 독점으로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자 정부 정책입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가상통신망을 빌려와 통신망 관리비,유지비가 들지 않아 저렴하게 제공이 가능합니다. 통화 품질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도 될텐데요. 이동 통신사 통신망을 빌려오기때 품질에는 문제가 있지 않습니다. 기존 결합할인을 받고 있지 않다면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시는게 좋으겠지요.

2.알뜰폰 요금제 장점

알뜰폰_요금제

알뜰폰의 큰 장점은 대형 통신사와 동일한 품질을 제공한다는 점 입니다. 알뜰폰의 같은 경우는 약정이 없다보니 내가 원한다면 언제든 해지가 가능합니다. 따로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저렴한 금액에 내맘대로 해지할 수 있고 좋은 품질의 통신을 사용한다면 정말 좋은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3.알뜰폰 요금제 단점

알뜰폰_요금제

단점을 찾아보자면 서비스와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형 통신사같은 경우는 멤버십으로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결합할인으로 많은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알뜰요금제로 바꿀 생각이 있으시면 이용하는 통신사에 연락하셔서 지금 받고 있는 혜택과 내가 알뜰폰으로 바꿨을때 얼마다 이득을 볼 수 있는지 가입전에 꼼꼼하게 따져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U+ 알뜰 모바일 

알뜰 폰 U+ 요금제 목록입니다. 대표적으로 인기많은 요금제입니다. 많이들 사용하는 요금제로 나와있습니다. 월 17,900원으로 무제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 안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요금제일 수도 있지만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말이 달라집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젊은친구들,직장인 등 외부활동이 많은 분들께는 월32,950원 데이터,통화 무제한을 추천드립니다. 

알뜰폰_요금제
유플러스 알뜰 홈피

시니어 요금제도 있고,청소년 요금제도 있습니다. 정말 저렴한 금액으로 제공하는거 같습니다.하지만 시니어는 데이터,통화에 있어서 제한적입니다. 청소년 요금제 또한, 데이터에 있어서 제한적입니다. 

알뜰폰_요금제
유플러스 알뜰 홈피

만원 이하의 요금제도 있습니다. 데이터를 정말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통화만 이용한다고 하시면 월 8,900원 요금제도 좋은 듯 합니다. 만원 이하 요금제는 집에서 생활을 많이하고, 외부 활동이 거의 없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요금제로 보여집니다. 

알뜰폰_요금제
유플러스 알뜰 홈피

5.LG 헬로 모바일 

헬로 모바일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라는 기능이 있어서, 어떤걸로 할지 고민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보시다시피 내가 한 달 사용하는 데이터량,음성통화를 지정하면 내게 맞는 요금제가 나옵니다. 

알뜰폰_요금제
알뜰폰_요금제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알뜰폰_요금제

제가 8GB , 350분~ 최대로 설정하고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를 눌렀을때 월39,000~60,500원까지 나왔습니다. 여기서 제가 원하는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해서 내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세요.😉

알뜰폰_요금제

6.SK 7mobile 

sk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처럼 표가 나옵니다. 한 눈에 비교해서 볼 수 있게 간편하게 나와있어서 보기 좋은 듯 합니다. 내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면 데이터 중점으로 볼 수 있고,음성을 많이 이용한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음성 중심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 한 나는 가성비를 찾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가성비 코너도 있으니 쉽게 한 눈에 비교가 가능하시겠죠?

:SK
:SK

:SK

LTE요금제입니다. 프로모션 할인 중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SK

LTE 음성 다 유심 11GB도 프로모션 할인으로 33,000원입니다. 이것은 기본 제공 11GB 를 다 쓰면 하루 2GB를 추가로 제공 한다는 것입니다. 또 소진했으면 3MPS속도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초가성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SK

7.KT M mobile(케이티 엠 모바일)

케이티 엠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비교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알뜰폰 요금제와는 다르게 kt 엠 모바일 같은 경우네는 구글플레이 요금제가 있는게 보여집니다. 구글 플레이 요금제는 다른 일반 요금제와는 뭐가 다를까? 싶어서 확인해봤습니다. 

kt 알뜰폰

보아하니 구글 플레이 요금제 3종 가입자에 한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할인 부가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구글 플레이에서 10,000원을 구입시 10%가 할인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할인이 들어가지 않나요?

kt 알뜰폰
kt 알뜰폰
kt 알뜰폰

kt 알뜰폰
kt 알뜰폰

마무리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기 전에 위에 말씀 드린거처럼 지금 내가 혜택을 얼마나 받고 있는지 꼭 확인 후 갈아타시는걸 권장합니다. 위에 알뜰 통신사 외에도 cj알뜰 통신사,우체국 알뜰 통신사도 있으니 좀 더 여러 방면으로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