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상청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다양한 정보들이있습니다.
예를 들면 육상, 해상의 현재 기상정보, 초단기 강수예측, 특보 상황을 지도상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측, 예특보, 지진화산, 기후통계, 대용량, 기상위성, 수치모델, 기상레이더 등의 다양한 기상자료를 조회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기상지수, 기상자원지도, 날씨 이슈별 데이터, 역사 기후, 메타데이터 등 트고하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점별 날씨, 기온, 강수, 풍향, 풍속 등 1시간 관측 자료를 제공합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내일부터 10일간의 일별 기온과 날씨를 예측합니다.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중국, 일본, 인도 등 인접 국가와 협력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상현상을 관측하고 있는데요. 기상위성에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위성영상, 위상분석도, 위성예보도, 위성자료 등이 있습니다.
기상청의 수치몯레은 고성능 컴퓨터를 이용해 대기, 해양, 지표 등의 물리적 과정을 수학적으로 모사해 기상현상을 예측하는 방법인데요. 수치모델에서 제공되는 정보에는 일반예보모델, 중기예보모델, 태풍예보모델, 황사에보모델, 해양예보 모델 등이 있습니다.
기상청의 기상레이더는 전파를 쏘아서 우박, 뇌우 등의 강한 강수현상을 관측하는 장비입니다. 기상레이더에서 제공하는 정보에는 영상, 분석도, 예보도등이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 한국 기상청의 차이점은 ?
일본기상청은 일본 정부 기관으로 일본 전역의 기상 관측과 예보, 지진과 화산의 감시와 예측,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에 관한 연구와 조사를 수행합니다. 한국 기상청은 한국 정부 중앙 행정기관으로 한국 전역의 기상 관측과 예보, 태풍과 황사 등의 특수기상 예보, 지진과 쓰나미 감시와 예측,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에 관한 연구와 조사를 수행합니다.
일본 기상청은 1875년에 설립되었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상 위성과 슈퍼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기상청은 1949년에 설립되어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기상 위성과 슈퍼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기상청은 일본 전역뿐만 아니라 인접 국가들의 기상 현상을 관측하고 예보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상 협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한국 기상청은 한국 전역뿐만 아니라 인접 국가들의 기상 현상을 관측 예보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상 협력에 참여합니다.
일본 기상청은 강수 맞힘률이라는 지표로 볼 때 한국 기상청보다 서울 날씨를 더 정확하게 예보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국 기상청은 영국형 모델과 함께 가동 중인 한국형 예보 모델이 더욱 안정화되면 정확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의 경우 북서태평양에서 발생하는 태풍의 이름을 명명하는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태풍 특성과 경로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예보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진, 쓰나미 정보에 대한 예보, 경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1996년부터 진도계를 통해 계측진도 방식으로 진도를 책정하며 10단계 체제로 세분화해 피해 상황을 더 잘 반영합니다.
기상위성센터, 고층기상대, 지자기관측소, 기상연구소 등 다양한 시서로가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상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기상업무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