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3391 모바일로 사진출력이 가능하다고 ?
본문 바로가기
정보/복합기 설정

E3391 모바일로 사진출력이 가능하다고 ?

by 아이콘😊 2020. 10. 20.
반응형

youngbling

시월, 이십일

 

캐논 e3391 복합기로 모바일로 사진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찍기를 좋아하시는 분들, 아이들 사진을 출력해서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저도 아이들 어릴때사진부터 출력해서 앨범에 보관해뒀습니다.핸드폰으로 저장해서 보는 것과 출력해서 앨범에 보관해서 보는 것과 느낌이 다른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앨범으로 넘기면서 어릴때 사진보면서 재밌어하고,신기해 하기도 합니다.혹시라도 핸드폰 사진이 날라가더라도 출력해둔 사진이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기도 할거 같습니다.그래서 저 처럼 아이들 성장과정을 앨범으로 꾸미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준비물 : 스마트폰 , 무선연결가능한 복합기,포토용지(문서출력,포토용지 없을경우 a4용지 준비해주셔도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복합기는 캐논 e3391 모델입니다.
이 복합기로 구매하게 된 계기는 무선네트워크 지원이되고,잉크도 꽤 많이 쓸 수가 있습니다. 화이트라 이쁘지 않나요?^^ 색상도 예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선설정이 가능한 복합기라 전원만 연결해주면 핸드폰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pc없이도 출력이 가능하니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전원연결만으로 스마트폰에서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조작부에 보시면, 무선(핸드폰모양) 눌러주세요.

그러면 액정화면에 없던 무선그림이 뜹니다.
(*앞으로 무선으로 출력할때 무선그림이 뜨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무선그림이 떠야지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에서 캐논이라고 검색해줍니다.

canon print inkjet/setlphy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3. 왼쪽 사진에 나와있는거처럼 i 버튼을 눌러서 네트워크 정보를 출력합니다.

 

오른쪽사진에 파란색 네모박스를 보시면 시리얼번호가 적혀있습니다.(기기 뒷면에도 있지만,확인이 어려우신 분들은 출력해주세요^^)

4.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검색을 합니다. 검색하게되면 e3300series 라고 뜨는게 보이실겁니다. 선택하면 암호 입력하라고 뜹니다.
암호는 위에서 확인했던 시리얼번호를 대문자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처음 연결할때만 뜹니다. 그 후로 와이파이 검색해서 모델명 선택하면 암호입력없이 사용가능합니다.)

 

4. 캐논 프린터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아래 그림에 나와있는 순번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나머지는 허용,예 눌러주시고 블루투스통해 프린터 등록만 아니오 해줍니다.)

 

5.프린터 검색중이라고 뜹니다. 그리고 canon e3300 series 복합기 모델명 검색된게 확인되실겁니다. 선택하게되면 이미지 선택창이 뜹니다.




6. 이미지를 선택하게되면, 인쇄미리보기 창이 뜹니다. 여기서 인쇄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사용하는용지 종류,크기 설정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나와줍니다.

 


7.복합기에 용지를 장착해줍니다. 가이드용지 크기에 맞게 조절합니다.



8.인쇄중 창이 뜹니다. 저 같은 경우는 메시지에 나온거처럼 다른 어플을 실행하거나 종료하면 인쇄가 취소가 되더라고요. 꼬옥 화면 유지해주세요.

 

9.사진 출력이 되었습니다! 보정 안한 사진입니다.(아이폰11로 찍었을때 화질입니다.참고해주세요.)

사진이 어둡게 나왔는데요 실제론 만족스럽게 출력이 되었습니다.^^
굳이 귀찮게 사진관가서 출력하거나 포토출력하는 사이트에서 출력 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주기 적으로 집에서 스마트 폰을 이용해서 출력하고 싶을때마다 출력해서 보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33391 무선으로 사진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 생각보단 간단하고 쉽죠^^?

 



제가 사용한 포토용지는 코닥 고광택지포토용지입니다.사이즈는 10*15 / 4*6 고광택 포토용지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100매에 8,9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장당 89원꼴이 되겠습니다.
이 제품말고도 코닥 프리미엄 광택포토용지 270g도 사용해봤습니다. 확실히 고광택포토용지보단 프리미엄 광택포토용지가 결과적으로 더 만족스럽고 색감이 진했습니다. 쿠팡에서 100매에 15,050원에 구매했었습니다. 장 당 150원꼴이 되겠습니다. 아래 보이는 포토용지보단 비싸지만 만족도가 높아서 추천해드리는데 깔끔하게 나와도 상관없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고광택지포토용지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코닥 프리미엄 광택포토용지 리뷰는 다음에 하겠습니다^^)

e3391에 장차되는 카트리지입니다. 컬러잉크번호는 cl-59 입니다. 시화 롯데마트 내에 있는 하이마트 매장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한 카트리지를 가져가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다른 곳도 동일한지는 전화해서 확인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새로 구매 후 사진출력만 해봤습니다.
사진출력만했을때 약90장정도 출력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출력했습니다!
잉크 구매한지는 몇 개월되어서 얼마인지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만원이였던거 같습니다.

포토용지 8,010원(90장기준) + 잉크카트리지 20,000원 = 28,010원

장당 약 311원 꼴이 되겠습니다.

(이 금액은 제가 출력한 기준으로 대략적으로 계산했을때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사진 출력 후 정리해서 보관중입니다.^^
소중한 추억을 출력해서 소장해보세요.
나중에 아이들이 커서 장가갈때 같이 주려고 합니다.
값진 선물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