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터 인쇄가 안될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복합기 설정

프린터 인쇄가 안될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by 아이콘😊 2020. 10. 19.
반응형

 

Youngbling 

시월, 십구일

복합기,프린터 사용하는데 갑자기 인쇄가 안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됩니다. 급하게 중요한 문서를 출력 해야하는데 출력이 안된다면 난감하고 당황스러울거 같습니다.

오늘은 usb케이블을 통해 사용중인데 인쇄가 안될대 해결방법 확인해보겠습니다.

 



 

1.우선 첫번째로 확인해봐야할 부분입니다.

전원케이블은 잘 연결되어있는가 확인해보겠습니다. 전원버튼을 눌러 전원도 켜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Usb케이블도 연결되어잇는지 확인해주세요. 

(당연한걸 왜 확인하라고 하냐고 물으신다면 간혹가다 이런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되는 경우들이 발생이 됩니다.)

 

2.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장치관리자 - 범용직렬버스컨트롤러 클릭 - usb인쇄지원이 뜨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인쇄만 지원되는 복합기라면 usb인쇄지원이 하나가 떠야하고, 팩스까지 지원되는 복합기라면 usb인쇄지원이 2개가 확인이 되야합니다.)

Usb인쇄지원에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디바이스제거' 눌러주세요. 제거 후 범용직렬버스컨트롤러에 오른쪽마우스 눌러서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해주세요.  Usb인쇄지원이 뜬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 usb인쇄지원이 안 뜨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안뜬다 하시는 분들은 usb케이블을 pc에서 제거해서 다른 단자에 연결해주세요! 연결 가능한 곳에 다 연결해봤는데도 안뜬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다른 pc에 연결해보시고, usb인쇄지원이 뜨는지 체크해주세요. 다른 pc가 없다면 방법이 없네요ㅠㅡㅠ)

 

 

3.제어판 - 장치 및 ㅡ린터 - 사용하는 모델명에 오른쪽 마우스 누르기 - 프린터 속성 - 포트 - usb001체크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LPT1 이나 usb001이 아닌 다른 포트에 체크되어 있다라고하시면 변경 후 적용시켜주세요.)


 

 4. 일반 - 테스트페이지 인쇄 눌러주세요 . 출력이되었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스트페이지 인쇄는 됐는데,내가 출력하려는 문서에서 출력이 안될때! 장치 및 프린터에서 프린터기에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기본프린터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안되어있다면 기본프린터로 설정합니다.)

 

 

오늘은 프린트 출력이 안될때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다보니 사진출력을 한다던가, 아니면 아이들 색칠공부,한글공부,틀린그림찾기 등등 출력한다던가 아니면 문서 출력할때가 많아요.
ㅎㅎ 저 처럼 집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 같습니다.
색칠공부를 출력해주면 아이들이 좋아라합니다.
한 번 출력해주면 한 시간은 노는거 같았습니다!

브롤스타즈를 워낙 좋아해서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출력해줬습니다.
형제이다 보니 색칠하면서 둘이 잘 노는거 같아요~

글을 보시면서 궁금한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진출력하는 방법은 나중에 포스팅할게요^^

위방법으로도 해보았지만 해결안될경우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상태 해결방법 / 프린터가 일시중지 상태입니다 해결방법 / 프린터 스풀러

 

youngbling0801.tistory.com

  Pc출력 안될경우  모바일 출력해보시면 됩니다

 

E3391 / 사진인화기 / 핸드폰 사진인화기 / 모바일 사진출력 / 코닥포토용지 / 모바일무선출력 / 캐�

youngbling 시월, 이십일 캐논 e3391 복합기로 모바일로 사진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찍기를 좋아하시는 분들, 아이들 사진을 출력해서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

youngbling080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