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화장실 악취 냄새 제거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아파트 화장실 악취 냄새 제거방법

by 아이콘😊 2022. 4. 11.
반응형

 

덥고 습한 여름 화장실 악취 냄새로 괴로울때가 있습니다. 화장실 냄새 원인은 하수구에서 역류하는 바람을 통해 들어오게 됩니다. 그래서 악취냄새를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악취 냄새 제거 방법 

첫번째. 베이킹소다 + 식초 

변기 파이프를 통해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베이킹 소다와 식초는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섞어 파이프에 붓고 거품이 생길 때까지 15분 동안 기다리세요. 그 후, 뜨거운 물을 붓고 헹궈냄으로써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장실에서 나쁜 냄새가 난다면, 여러분은 또한 충분한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30분 후에 뜨거운 물로 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젖은 붓에 베이킹 소다를 묻혀 타일과 싱크대를 닦아내면 물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녹차와 귤껍질 

녹차 잎의 카테킨 성분이 뛰어난 탈취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은 녹차 잎을 말린 후에는 욕실이나 냉장고 등 악취가 나는 곳에 놓아두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남은 귤 껍질도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귤껍질을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린 후 헝겊으로 싸서 욕실에 넣어 냄새를 제거합니다.

이때 전자레인지 냄새도 사라집니다. 여기에 귤 껍질과 물을 3대 1의 비율로 냄비에 넣고 2분 정도 끓이면 솥에 남아 있는 비린내를 없앨 수 있습니다.


레몬

산성 레몬은 물때와 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선 이물질이 제거된 하수구의 윗부분을 레몬으로 문질러서 물때를 제거합니다.

그 후 레몬즙, 식초, 냉수 3스푼을 섞으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레몬 주스와 물을 섞고 얼린 얼음을 위에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콜라와 맥주

콜라 속의 시트르산은 얼룩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가 평평하다면 물때나 변기 곰팡이 제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변기에 콜라를 뿌리고 30분 정도 후에 물을 내리면 쉽게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남은 맥주는 변기에 붓고, 잠시 두었다가, 변기의 증기와 나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배수됩니다.


화장실 악취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장실 악취 원인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4.11 - [정보/생활정보] - 아파트 화장실 악취 냄새가 지독한데 원인이 어떻게 되나요?

 

아파트 화장실 악취 냄새가 지독한데 원인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화장실 하수구, 베란다 하수구 등 거주하는 곳이라면 꼭 있는 곳이지요. 집안에 하수구 악취가 지독할때가 있어 괴로울때도 있습니다. 손님이 왔을때 민망하기까지도 한데요. 더워

youngbling080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