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화장실 악취 냄새가 지독한데 원인이 어떻게 되나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아파트 화장실 악취 냄새가 지독한데 원인이 어떻게 되나요?

by 아이콘😊 2022. 4. 11.
반응형

아파트 화장실 하수구 냄새

안녕하세요. 화장실 하수구, 베란다 하수구 등 거주하는 곳이라면 꼭 있는 곳이지요. 집안에 하수구 악취가 지독할때가 있어 괴로울때도 있습니다. 손님이 왔을때 민망하기까지도 한데요. 더워지는 날씨 여름에는 더 심할것입니다. 아파트 화장실 하수구에서 왜 악취 냄새가 나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아파트 화장실 하수구 악취 냄새 원인 

아파트 화장실 하수구 냄새

 

아파트 화장실 하수구 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하수관의 폐기물과 오수가 그건 부패입니다. 아파트 하수구에 있어요.

모든 오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패하기 시작합니다. 악취가 나는 하수구 냄새가 납니다. 변기에 들어가는 악취와 각종 유해물질입니다. 하수구에서 나는 악취는 역류하는 바람을 통해 들어옵니다. 작은 틈이라도 벌레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욕실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욕실 바닥, 화장실, 배수관 등에서 발생합니다. 그 중에서도 변기와 배수관에서 나는 악취가 변기 냄새의 주원인입니다.

이것이 변기와 수도관에 달라붙은 퇴적물과 각종 세균의 근본 원인입니다. 악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는 물, 공기, 온도, 그리고 영양분이 풍부한 화장실에서 24시간 내내 자라고 번식합니다.

화장실은 세균의 온상인데다 20분마다 세균의 수가 2배씩 늘어나기 때문에 변기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화장실 세정제를 이용해 변기를 지속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하고 소독해야 합니다.

변기 막힘 문제 이해 변기 표면, 트랩, 배수관 등에 다양한 오물이 고여 붙습니다. 특히 화장실 물이 흘러내리는 배수관에 저울이 장기간 침전돼 원활한 물 흐름을 방해합니다.

규모가 클수록 물의 흐름이 느려져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변기가 막히거나 악취가 나는 오물이 역류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변기 막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변기 교체, 배수 작업, 지속적인 스케일 제거 또는 각종 화학물질 취급으로 많은 비용을 낭비하게 됩니다.


 

깨끗한 화장실 관리로 

건강한 생활을 합시다. 

2020.11.23 - [리뷰/음식] - 매일 바이오 드리킹 요거트 스토로베리 쾌변에 효과 좋을까?

 

매일 바이오 드리킹 요거트 스토로베리 쾌변에 효과 좋을까?

자고 일어나면 쾌변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겠지만 변비로인해 그렇지 못 하신 분들도 많으실거 같아요. 배는 아픈데 화장실 못가면 엄청 괴롭지요 ㅠ_ㅠ 저부터도 그래요. 배는 아픈데 화장실을

youngbling0801.tistory.com

2022.01.27 - [리뷰/생활용품] - 우리동네 미세먼지 농도 알리미 신청하기

 

우리동네 미세먼지 농도 알리미 신청하기

미세먼지가 계절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요. 미세농도가 높은 경우가 많아요.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되면 폐암 발병율도 높아진다고 해요. 그래서 미세먼지 농도 확인하고 건강관리 해야

youngbling0801.tistory.com

2021.03.14 - [리뷰/전자제품] - 마모스 가습기 통세척이 가능한 대용량가습기입니다.

 

마모스 가습기 통세척이 가능한 대용량가습기입니다.

마모스 통세척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4L 요즘 창 밖을 보면은 미세먼지로 뿌옇습니다. 집이 건조해서 먼지도 잘 쌓이고 방을 닦아도 닦아도 먼지가 너무 쌓이더라고요. 가전제품에도 먼지가 너

youngbling0801.tistory.com

 

2022.04.11 - [정보/생활정보] - 아파트 화장실 악취 냄새 제거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